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암 투병하나기 : 갑상선 유두암 / 경구강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18. 15:19

    ​​


    >


    ​ 보라매 병원에 일 내원했을 때 시간이 맞지 않아 수술 전 CT촬영을 못하고 집에 왔기 때문에 28일에 찍어 온 MRI는 찍어 봤지만 CT는 거소 소리인데 조 영읍 주사를 맞고 CT촬영이어서.스토리 발끝부터 머리 끝까지 뜨거운 것을 느낄 수 있다.매우 신기한 경험이었다.​​​​​​​​​​​


    >


    월요일 1수술이라 전날 1도 1에 입원했어요 주말이라 응급 사무 창구에서 입원 수속을 밟의 ​ 4인실/2방 중에 선택 가능하도록 했지만 편하게 쉬고 싶고 2룸에 머물기로 했어요 ​ ​ 내가 선택한 2룸은 간호, 간병 통합 서비스 병동이어서 본인 브다움쿰 81,080원으로 병실마다 다음 무당 간호사가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대기 중이던 보호자가 없어도 감정이 놓이는 병실이었다 ​ ​ ​ ​ ​ ​ ​ ​ ​ ​ ​


    >


    >


    >


    2방인데 나 혼자 쓰게 되서 다행 ᄒᄒ남향이라 햇빛도 좋고 아담한 소견이었던 혜소에 샤워부스도 따로 있고 티비도 있고 비록 몰라서 가져온 태블릿도 있어서 아직 수술을 실감하지 못해서 그냥 여행온 것 같아서 즐거웠어..


    >


    >


    2시 반 정도 입원하고 쉬운 설명을 듣고 5시경 항생제 알레르기 테스트하고 9시쯤 주사 바늘 들고 스엑하 나 달모프시메우쇼쯔다 ​ 수술 전의 동의서 작성하고 내일 아침 일 0시에 수술이라 밤 일 2시부터 때 유지하도록 했다.​​​​​​​​​​​


    >


    낮 9시까지 하어 부산에 일으키지 않고 천천히 뉘어 준 간호 선생님 덕분에(?)눈을 뜨자마자 꿈과 현실의 수술 사실에 이동하는 침대에 누웠다 크고 깨끗한 수술실 눈으로 휙 한번 둘러보다가 전신마취 때문에 호흡기함에 생긴 것을 붙이고 심호흡 세번 정도 하니까, 그 담론기억이 안난다아, 내가 한 수술은 목에 흉터가 남지 않는 경크깡(입술 안쪽) 절개 내시경 수술. ​ 하나 2시 반쯤 병참으로 옮겨졌다고 하지만 기억이 아니고, 나 것으로 전개한 이와 어떤 얘기도 했다는데 기억이 없네 ​ 안 그래도 건조한 나의 입술. 수술할 때 입술을 고정하기 위해서 입술이 한층 톳다묘 셀카도 찍어 놓은 기억이 없는 랜달 ㅋㅋㅋㅋㅋㅋㅋ ​ ​ 수술 후 4태 테러는 물도 마시면 안 되고 너무 졸려서 죽겠는데 잠도 자면 안 된다며 남편이 내 이마 때리고 가면서 겨우 쏟아지는 잠을 이기고 냈다 하지만 사실은 기억이 전혀 없는 wwwww


    >


    남편이 립밤 사오라고 해서 니베아이치고 맛 뗀 나쁘지 않은 입술.. ​


    스슬쿰 하루는 입술이 부어 불편한 점으로 걸지 않아 턱과 목을 파챠크테ー핑그 하여 불편하기 그리고 목이 부어 목 감기 심하게 걸려서 침 삼킬 때 아픈 정도의 고통 정도 기억하고 있​, 전신 마취 때문에 폐가 오므라들고 심호흡을 많이 주겠다고 했지만 숨이 견해보다 많이 아팠다


    아 그리고 목이 아파서 혼자 누웠다그래서 좀 힘들었다.신생 아마냔 남편이 내눈을 떠받쳐준 ᄏᄏᄏ


    >


    낮 10시에 수술하고 회복 끝난 12시부터 4시간 허기, night 1의 섭취는 흰 죽이었지만 ​ 그나마 목이 아파서 1/3정도 간신히 먹고 구역질 난 ᅲ 그래도 섭취를 할 수 있어서 링거의 끈을 뽑아 주고 주사원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남기고 진통제를 보냈다.


    >


    더 부은 것 같아 멍이 보이기 시작한 입술이 그저께보다 통증도 사라졌고 목의 붓기도 나쁘지 않아서 죽 한 그릇 다 먹었다.전신마취를 하고 몸의 장기가 몇시간 동안 멈춰 있었기 때문에 회복하는 과정에서 가래가 자신감 생기는데, 가래가 자기 안의 주사를 맞고 이 가래를 뱉어야 한다.그런데 목과 가슴이 아파서 가래 뱉기가 너무 곤궁


    >


    >


    목에 좀 더 멍이 보이는?!컨디션이 빨리 좋아지고 선생님께서 내 1에 퇴원한다고 하셨다 ^^;;​ 갑상샘암 수술하면 반드시 목에 상처가 남은 수술 1의 것이라고 교은헤헸지만 교은크캉 수술을 하면 그다지 힘들지 않고 폭도 남지 않고 선택하길 잘한 거 같아 ​ ​ ​ ​ ​ ​ ​ ​ ​ ​ ​


    >


    >


    당신들이 퉁퉁 부어서 입술이 닫히지 않았는데 오늘은 입이 닫히지 않는 목과 가슴통증도 많이 좋아졌다.그런데 시작해서 입술 안쪽의 짝짝이는 부분이 따끔따끔하는 정도!


    >


    >


    >


    퇴원하고 집에 와서 4시경 답답한 테이핑 해서 night 8시경 거울을 보면 부종이 심해지아주 빠졌던! 멍이 많이 들까봐 걱정했는데, 입술 옆에 조금.그 때문에 턱 부분이 부분 마취한 것처럼 감정이 없는데 수술 전에 미리 이야기보다 내주셔서 놀라지 않고 좋았다.(약 6개월 간다고 속셈)​ 갑상선을 절반을 제외하고 호르몬 조절 때문에 약을 떠나지 않아도 되고 혹시 암이 재발 될 수 있는 만큼 향후 5년간 추적 관찰만 잘하면 된다고 하셨다 완전히 건강관리에 신경쓰고 체력을 키울 하나만 남은 듯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