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 부분절제술/편도결석 수술 후기] 수술 약 한 달쯤 지과인고 회고해보는 솔찍헌 심정
    카테고리 없음 2020. 3. 7. 07:43

    혹시 옥수수 씨앗 같은 이물질이 재채기를 하고 튀어나온 적이 있을까...? 어느 날 찾아온 그 물질은 내 삶을 공포에 떨게 했다.네이버 지식인을 담의적으로 밝혀낸 그 정체는 편도 결석, tonsillolithtonsilstone이었다.덕분에 나는 편도라는 구조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 시작은 매우 매우 미약했지만 그 끝은 수술로 엑셀레이터를 밟고 2개 나이 라섹 다음 편도 부분적으로 절제술은 나의 두번째 수술을 받게 됐다.음, 이것을 검색하고 들어오는 사람이라면 모두 알 수 있습니다만, 편도 결석은 편도 요철에 소의 맛있는 음식 잔해나 후빌 등 기타 등이 끼여 결석 형태로 나옵니다.관련해서는 아래 닥터 프렌즈편도 관련 시리즈가 좀 재미있었습니다.보고나서 이 채널을 계속 구독하고 정주행을 하게 된다;; ヒュ


    나쁘지 않은 경우 지난 겨울 한 달 넘게 감기에 걸렸었는데 그 후 갑자기 편도 쪽에 이물감이 느껴져서 약간 컨디션이 나쁘면 마치 폴립처럼 근처에 올라와서 없어지고 컨디션 저하 편도염 그랬더니 편도전석이 삐약삐약? 완성되기 시작하는 정스토리에 부끄러워하면서 편도염에 걸리기 쉬워 삶의 질이 매우 급하다.'나쁘지 않아, 별로 맵지 않은 냄새에 굉장히 민감한 분인데 뭔가 입냄새 없는 것 같아서 이렇게 살 수 없어', '이렇게 컨디션 나쁘면 목에 폴립과 이물감, 부풀어 오른 편도, 그리고 결석을 한 상태에서 살기 싫어서 엉엉하는 감정으로 명의를 찾아 나쁘지 않아...' 네이버 지식인에게 답장을 해주는 병원 선생님도 있는 것 같고.괜찮은 사람들이 가끔 후기에 실었던 여미리 계획에 있는 레이저 부분 절제술 및 편도 결석으로 유명한 이비인후과를 찾는다.​ 총 3번 방문했는데 아내 sound에는 편도 결석 제거만 그 후는 한달 남짓 지난 다음에 더 결석이 생기는지 봅시다 따라서 달맞이 제거로 나쁘지 않다, 더 나빠지고 편도 붓는 증상도 적고 이물감도 없었다.그러나 한2.5~3주에서 나쁘지 않는 아니카 다시 이물감과 편도 붓는 것이 느껴지는 개시.다시 한달뒤에 가보니깐 또 꽤 잘했다고 해서 그때 바로 수술하러 갔던 의사 선생님..이라고 예약을 잡았다.그 때가 여름이었지만 한창 집-운동-가-운동루트를 타고 있어 운동을 해야 하는데 편도구이, 나쁘지 않은 아면출혈이 있을 것 같아 한번 연기했다.추량지감을 하려면 어린이용 크림을 많이 먹어야 하니까 다들 여름에 하는 걸 추천했는데.뭐, 그렇게 됐어.당신은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구워 내는 것이 좋을 것이다. 마이너한 수술이라고 해도 좀 불편한건 사실이니까!


    내가 한 병원은 하루에 2번의 수술을 하는데 오전/점심 무렵에 쟈싱눙 오전 7:50타입 라를 잡았다. 보통 빨리 아프고 내용이잖아요. 이런 감정으로... 그리고 민낯으로 축축하게 계획가니까 보통 오전중이 좋아지고 낮에 수술은 오전, 단식하고 미리 처방받은 약을 먹고 마스크를 쓴다.항생제,소염제,뭔가콜라보레이션됐어.


    >


    moning에 마스크로 길거리에 이상한 꽃들이 고개를 숙이고 있는게 보여서 몇시간후 나쁘지 않은데 목이 아파서 저렇게 구부리고 있는걸까?걱정하면서 걸었다. 가을도 올라가지 않고 쌀쌀하고 더욱 긴장된 소리. 단독 가서 그런지 좀 슬펐어 병원에 도착하면 미리 인쇄된 수술 전 안내문을 준비하겠다.수능 성적표를 받는 감정이었다. 코팅도 돼 있어 이곳이 얼마나 아름답지 않아 이 수술의 성지인지 짐작할 수 있었다.


    >


    3번이 매우 중시했지만 그 때문에 별도 2개 학과에 다니고 있다.와인은 이것이 잘 이해가 되지 않아서 걱정했지만, 와인쪽이 하는 방법을 시험삼아 보여줘서 매우 고마웠어. "에~~~~~~~~~~~~~~~~~" 이렇게 (오리인 여주인공때, 과잉소음 견해) 매우 짧게 피워야 합니다.이것은 그 가게 내용물의 훌륭한 요령이었다 매운 냄새가 나기 때문에 피우는 게 극히 적고 수술 합격 시간도 적어 전체에게 이득이었다.​ 수술 시간은 45-50분 정도 걸린다고 해서 있는데 그와잉눙 20-23분 정도 걸린 것 같다.원래 왼쪽 편도만 결석이 지나치게 부풀어 오르는 게 있고 반대쪽은 노프렘 상태여서 더 그럴 것 같기도 하다.전체가 가장 관심 있는 수술 당시의 통증을 비유하자면, 뭔가 피부과 레이저(점 빼기과 프락셀류) 시술을 받을 견해였다. 애첨에 편도에 주사를 맞을 때 좀 나른하고 따끔거리지만 괜찮다.양쪽편도를굽기때문에사랑 마취된 편도는 잘 타는 견해가 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 마치 모스 부호처럼... キャ, キャ, 그래. 전부 가끔 치과 신경치료를 받는 것 같은 고통이 좀 오는 견해인가...? 침은 그렇게 과도하지 않고, 색션도 해주고, 기대와는 달리 피도 별로 안과였다.화면에서 내 고기를 굽는 게 보이는데 그게 탁무고어 영화처럼 느껴져 과인은 눈을 감았다.편도를 진찰해 보니 결석량도 꽤 많아서 진찰만 했을 때보다 힘들었겠네요. 힘들지만 견해보다 병세가 심해 과인보구과인.. 돈 들여서 다행이야! 견해를 듣고 조금 기뻤다.​ ​의 수술 중의 칩:1)에~매우 길고 훅프! 빠르게 숨을 들이마신다(숨을 짧게! 매운냄새가나는매운냄새가나고,와인은전쟁이과잉면,이런매운냄새가과잉할거라는 견해가있었다. No war...!Peace!)2)레이저 지질 때 탁탁탁 소음 그와잉눙데 그 소음 모두 잠시 숨을 중간에 많이 먹은 휴식의 타이밍이 생긴다. 그 '짝짝' 소음에 맞춰서 호흡조절을 잘 해야 되는데요.3)혀를 자주 놓치고 네용코 스스로 단디 쟈프메우 글씨 ​ ​ 수술이 마지막 과인 면 목이 디자이너 되는 바람에 그것이 부풀어 오르면서 숨 쉬기 힘든 견해였다 가장 큰 고통은 침을 삼킬 때마다 아파서 침을 포함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이었다. 액체화물을 입이라는 컨테이너에 넣어준 견해라고나 할까?점점 레벨은 올라가고... 목이 메고...영화에서나 볼 법한 탱크가 터져 침몰해 가는 곳에서 살아남기 위한 주인공들이었다.댁무과 한 와인? 어쨌든 침이 아프니까 그런 견해가 있어. 아 거의 음료수 포함 급인데 삼키기가 무서워~~흑! 아파 아파 수술이란 집이라서 힘들어..pain.. 그랬었나봐..​


    >


    수술 끝 과인면 대략 오후 2시부터 3시 정도까지 회복실에 누워서 쉬는데, 이러한 포도당도 잡아 준다.수술 끝과 인면도 제대로 먹고 배고플까봐 맞춰주는 것 같다. 와인은 수액 덕후라서 조금 느낌이 좋았다. 포션에 맞는 감정~ 홍홍~


    >


    누워서 오오 환자인데 하면서 사진을 찍어 보자...추위를 거짓 없이 거의 타지 않는 것인데 수술을 마치고 나쁘지 않고 하나 0~20분이 되면 몸이 으슬으슬 덜덜덜 떨고 정담 스테인리스에 알몸으로 자고 있는 것처럼 무서웠다. 이유는 모르겠다. 긴장이 풀려서 그런가? 마침 그 곳에 간호사가 와서 전기장판을 틀어 주셔서 좀 나쁘지 않았다.아팠는데 움직이느라 카톡으로 수술을 마쳤다고 지인들에게 보냈고, 잠 못 자겠니라는 말똥이 토소와 누워있으면 북받치는 침의 무게가 목에 압박을 주는 것 같아 누워서 자고 있었다.쉬는 시간에 잠이 오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나쁘지 않아는 1프로파일작 1째를 거짓 없이 적게 잤지만 그것은 상당히 도움이 됐던 것 같다. 수술 전날 컨디션은 조절하지만 평소보다 조금 적게 자고 가야 아픈 도중에 숙면을 취하게 해 도움이 된다. 마치 장거리 비행 전에 밤을 새우고 가도록...​ 매우 풍부하게 잠을 자고 1어 괜찮은 애니 열 한시 반에 됐다. 자고 나쁘지 않아.목도 조금 부어서 심심해서 친구랑 카톡했어요. 그래도 조금의 통증은 있고 인어 공주가 목소리를 팔고 다리를 얻은 느낌은 이런 것 1? 소견을 했습니다. 하지만 내 발을 보고 다시 눈을 감았다. 예쁜 다리가 원하는 1시간 정도 민 채송화 하면 다른 간호사가 " 와서 원장이 진료를 받아 집에 걸려야"라며 나쁘지는 않았다. 진료실 화면을 보니 내 한쪽에는 그 사이에 희고 하얀 막이 나 있던 게 그걸 보고 의사가 잘렸다. 슬펐다. 나쁘지 않아 세포 조직 1다.아플까봐 걱정했는데 그렇게 아프지 않았어. 답답하다고 소견이 있었지만, 핀셋으로 환부의 점액 같은 것을 떼어냈더니, 이 문제가 해결되어 안심했습니다.​​


    -수술 오늘 ​ 점심:코코넛 아이스크림 2개, 연두부 2개, 도토리 묵 1/4개 물을 마시는 것도 무서워서 보통 5호선 타고 집에 어제 만들어 놓은 코코넛 아이스 크림룰 먹었다. 2개의 작은 사이즈를 먹으면 살이 조금 있어 부종이 확실히 줄어든 것이 느껴졌다. 다들 연두부 아이스크림 식힌 죽 등을 먹으라고 적혀 있었지만 병원에서는 오늘부터 일반식이 가능하다고 안내된 종이를 줬다. 그리 아프지는 않지만 설령 여성사건이 될까 아이스크림과 어제 갈아놓은 미백 스무디, 순두부, 뒤늦게 아버지가 사온 도토리묵을 먹었다. 도토리묵에 친정간장, 고춧가루 양념이 조금 걸렸지만 전혀 무리가 없었다. 나이가 들어 이가 다 빠지면 이런 것만 먹게 되겠지라는 소견이 들었다.​의 저녁:미백 주스, 바닐라 아이스크림 3슥프, 평소 미백 주스 레시피를 꾸준히 실천하고 싶었지만, 김 하고 보기로 했습니다. 요구르트 블루베리 우유 캠컴 아로니아 카카오닙스 등이 들어간 스무디지만 큰 사건은 없었다. 하지만 카카오닙스가 갈라져도 딱딱한 알갱이여서 조금 아팠다. 바닐라 아이스크림은 트레이더스에서 배송시켰는데 아주 잘 받았다. 4.73L이지만 12000원이 안 된다. 추천하고 싶습니다.맛코루즈 바닐라 맛 아이스크림! 유사 아이템으로 노브랜드 바닐라 아이스크림도 있지만 맥코루스의 유지방이나 우유 함유량이 훨씬 높다. 보통 비교내용이라고 맥콜즈 고츠... 먹어보니, 조금씩 맛있어서, 금방 녹아버려서, 그다지 딱딱하지 않아서 좋았다. 아이가 있는 집안에서 하나 사둬도 좋아. ​-수술 후 첫날 ​ 낮: 연두부 1팩, 호두 두유, 치즈 머핀 1/2토막 낮에 일어나서 목이 부어 있었다. 약의 효과가 작아서 그런지 긴급하게 일어나서 차가운 두부 2잔 만에 숟가락을 가장 먼저 마시고 약을 마셨다. 목에 기름을 바르는 느낌이었다. 약을 옮길 수 있도록 창유 바르는 느낌? 감정때문인지, 좀 더 나아 보였다. 목이 조금 아파서 뭔가 먹고 싶지 않아졌어.치즈 머핀은 월넛 두유에 거의 적신 것처럼 먹었다. 치즈머핀의 질감이 목을 아프게 하는 것 같아서 반만 먹고 남긴 점심 : 미백주스(스무디)주스는 역시 이쪽이 안되는 감정인데 잘 들어갔다. 다들 빨대를 쓰는 내용이라고 하던데 궁금해서 당일날 빨대를 써봤어. 나는 모든 음료는 빨대로 마시면 더 맛있게 느껴지는 병을 앓고 있다.두유처럼 빨아올리면 줄어드는 패키지의 소음료는 환부에 약간 압력이 들어간다는 소견이 있었지만 텀블러용 직경이 넓은 빨대는 전혀 무리가 없었다. 아, 그리고 나서 그날은 이상하게도 목구멍에서 탄 냄새가 났다. 어제는 느끼지 못했는데, 가장 최근에 느끼는 것이 신기하다.유쾌한 탄 냄새가 아니라 고데기에서 머리를 태우는 냄새가 난다. 머리카락도 고기도 단백질이 많아 비슷한 냄새가 나는 것 같다.원래 편도로 오른쪽만 부어있었는데 그쪽만 아파서 반대쪽은 거의 못느낀다. 염증이 있던 부분이 회복이 느린 것 같다.​의 저녁:참치 김 섭취, 바닐라 아이스크림 2슥프, 오이 4조각의 저녁은 갑자기 그뎀금 소프츄이이 먹고 싶어서 킴소프츄이울 포장하고 먹었다. 다리를 먹을 때는 커서 좀 놀랐지만 꼭꼭 씹어 먹어서 무리가 없었다. 양도 어제는 무서워서 못했는데, 당일하니까 전혀 사건이 없었다. 물론 편도가 있던 부분이 불에 타서 공허한 느낌이 들어 묘하긴 하다. 인터넷에 떠다니는 무서운 후기와는 달리 나는 빨리 낫는 것 같다. 그래도 뜨거운 소음식은 피하고 차갑고 차가워진 작은 음식만 먹고 케어해 보려고 합니다. 염증에 좋도록 MSN도 좀 먹었다. ​-수술 후 2일 차 낮: 연두부, 사과 낮에는 항상 아프다. 점심은 뭘 먹기가 더 싫어. 연두부와 사과 1/4조각을 아주 조금 조금 쵸도욱 먹었다.점심 : 치즈찜닭, 약간, 아이스아메리카에서 노데이트를 해서 메뉴를 골라야 하는데 애매했어요. 오빠네 마을에 가서 반한 닭이냐 내가 찜한 닭이냐 거기서 순한 맛의 치즈찜닭을 먹었다.맛있었어, 옹옹 당면 천하의 맛 뜨거운 소음식을 수술 후 아내 소음을 먹었을까 걱정했지만 좀 식어 먹으니 큰 사건은 없었다. 이때부터 급소 미식의 본인감을 갖기 시작한다. 제 회복속도가 인터넷의 다른 후기보다 확실히 빠르기를 인지했어요. 저녁식사 : 바닐라 아이스크림, 먹물을 뺀 입 냄새가 계속 역하고, 잔음식의 맛과 섞여서 싫었다. 우물쭈물 평소부터 괜찮으니까 아버지에게 우물쭈물 부탁하다. 시장에서 아버지가 사오셨는데 좀 달짝지근한 맛이 있었지만 큰 사건은 없었다. 가끔 잘 때마다 코를 고는 감정이야. 내 코와 목 부분에서 느껴지는 진동 때문에 졸음이 깼어;; 목이 부은 탓일까 아니면 수술이 무슨 일이 생긴 것일까? 조금 걱정이 되었습니다. ​ ​-수술 후 3일째 ​ 낮: 연두부, 쑥떡 조금, 우유, 아이스크림, 미국의 죠무심:김치 만두 6개, 연두부 저녁:미백 주스, 베라 아이스크림 파인트 ​ 차가운 것만 주로 먹어서 그런지 배가 잘 식다. 수술 후 첫날 이캉로 저는 먹는 모든 것을 폭풍 설사로 쏟아 내고 있다.마르면 좋은 "과 소견을 했는데 하루에 15번 설사를 하러 가야 하고 귀찮다. 먹는 것도 소음 요류가 다수인데 싼 것도 대부분 소음 요점도 수준이다.갑자기 추워져서 패딩에 목도리를 두르고 친구가 준 기프티콘에서 벨라파인트 사줬어 야식으로 다쳐서 무크..;;이 수술하면 살 빠진다는게 정말이야? 나는 동의할 수 없다 회복 속도가 빠른 것이 이 때 좀 아쉽다. ​-수술 후 4일째 ​ 낮: 연두부, 요구르트, 쿠바 우리소그데 조각 그 해안의 식사 로그 상실. (이때부터 거의 일반식으로 옮겨간) 어제에 비해 타는 냄새는 덜 나는 것 같다.낮잠은 여전히 목이 아프고 잠이 깬다. 그저께는 그게 싫고, 잠이 칠하기 전에 진통제를 벌써 1알 먹고 잠만 잤는데 보통은 그것이라고 생각되므로, 내용으로 하면 당일 낮도 아픔이 시작됩니다. 매우 아픈 정도가 아니고 약을 먹으면 30분 내외로 잘 되면 큰 사건이 아니다. 배가 너무 차가워져 당일 너무 차지 않은 소요리 위주로 꾸며보려 하지만 그건 알 수 없다.​​


    -만족도의 측면 수술에서 약 1개월이 경과하고 있다. 아직 완전히 한달이 지나지 않았어 sound. 현재까지 편도 결석은 본인이 아니며, 도중에 걱정하던 코골이는 편도 자체의 붓기가 가라앉아, 본인이니까 없어졌다.편도가 없으므로 편도염이 생기1번 없다. 화근 자체를 없애버린 생각 본인은 만족하고 있다. 더 이상 고 생활 1은 없을 것이라는 생각도 갖고.물론 재발할 경우도 있다고 하지만 그때는 약간 수정처럼 자주 병원에서 검진 비용 정도로 또 줄 것 같다. ​-비용 면 ​ 수술 금액(후와은쟈브도우익무):410,880원 지급된 실제 손해 보험금:202,292원 ​, 현대 해상)루손 보험 하봉잉 있었지만, 50%정도 보험 처리된다. 의사 선생님도 상도우이 때 보험 계약마다 다르겠지만 잘 50%정도)루손 보험 처리된다고 말씀했던 sound. 아주 높은 수술은 아니지만 80%정도 본인의 오지 않을까 했지만 조금 아쉬웠다. 들어 있는 보험에 케이스바이 케이스이기 때문에 이것은...각자의 보험 회사와 조사 서류는 병원에서 잘 떼고, 그것을 제출하면 곧바로 처리된다. 현대해상은 하루 만에 통장으로 입금됐다. -기간 면 ​, 수술 후 약의 복용 시기:91간 항생제+소염 진통제/41간 소염 진통제+항진균제 봉잉눙 이상하게 항생제가 안 맞는지 약 먹는 동안 계속 설사를 했었다.. 장염에 걸린 본인인데 아마 맞지 않는 약이 좀 있었던 것 같다.개인적으로는 항생제를 먹을 때보다 확실히 항진균제를 먹었을 때의 회복 속도가 빨랐던 것 같다.​ 수술 후 1상생활 복귀까지 걸린 시기:제 기준 수술, 당 1을 제외한 1상 생활 가능 ​ 수술 후 1반식의 복귀까지 걸린 시기:51정도 소요 ​-기타 티프스슬 후 먹기 쉬운 추천 sound식: 연두부, 바닐라 아이스 크림, 도토리 묵, 차가운 sound여행, 차가운 스무디, 차가운 죽 ​ ​ ​ ​ 후 편도 사진은 본인도 궁금하지 않고 야크 효무이키는 일도 찍지도 않았다. 환부를 보면 더 아픈게 자명한 사실이 아닐까...? 당사자는 수술 후 금방 회복되어 사람들보다 확실히 회복되고 있는 것 같다. 수술, 당 1제외하고는 1상 생활 동 1 하게 보내고 수술 후 21회에는 이식원, 데이트도 하고 4-51회 되면 뭘 본 잡아 먹어도 무 카묘은한 사람이 되어 있었다.수술 후 많이 아픈 사람도 있고, 반면 이런 사람도 있으니 그만큼 고통을 걱정하고 두려워하지 말라.부디 모두에게 조금이라도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댓글

Designed by Tistory.